불교기후행동 “온 생명의 안전·평화 위한 생태적 전환의 길로”
상태바
불교기후행동 “온 생명의 안전·평화 위한 생태적 전환의 길로”
  • 불광미디어
  • 승인 2025.01.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기후행동이 1월 21일 서울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불교환경연대)
불교기후행동이 1월 21일 서울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불교기후행동 사무국)

시민단체 불교기후행동이 “모든 사람이 안전한 기후조건에 살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정부에 기후위기에 대비하는 ‘생태적 정책’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된 불교 연대 모임인 불교기후행동은 1월 21일 서울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새해맞이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우리 불자들은 불살생의 계율을 다시 떠올리며 온 생명과 함께 살아가는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정부에 “기후위기에 대한 대책을 전면적으로 다시 준비”할 것을 강조하며 △원자력 중심 발전과 심해석유가스시추작업 등 구시대적 환경정책 폐기 △탄소 배출량 기준 강화 △재생에너지 설비 확대 △탈석탄 정책 등을 주장했다.

이 자리에서 불교기후행동 상임대표 일문스님은 ‘정부의 정책적인 뒷받침’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환경정책 수립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상임대표 일문스님이 발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일문스님이 발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불교기후행동 사무국)

불교기후행동은 2025년 더 많은 불자와 불교단체, 사찰과 함께 기후위기에 대응해 탈성장과 생태적 전환을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기자회견에 앞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묵념하고 있다.
기자회견에 앞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묵념하고 있는 모습.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