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신도회, 한부모가족 이웃사랑 실천 캠페인 펼쳐
상태바
중앙신도회, 한부모가족 이웃사랑 실천 캠페인 펼쳐
  • 송희원
  • 승인 2021.11.3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랜덤박스 포장 봉사활동을 진행한 대한불교청년회 학생들. 사진 중앙신도회 제공.  

조계종 중앙신도회(회장 주윤식)와 사회적협동조합 연꽃향기(이사장 이종찬)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1 엄마사랑 아가사랑 해피랜덤박스 나눔 프로젝트’가 11월 25일, 서울 ·인천·경기지역 한 부모 가정 복지시설에 기부물품을 전달하며 자비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7대 종단 평신도협의체인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의 일환으로 불교계에서 실천하는 이웃사랑 캠페인이다. 2017년부터 한 부모 가정을 위한 사업을 함께 진행해온 사회적협동조합 연꽃향기와 함께 우리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한 부모 가정에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며 자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행사다.

지난 10월부터 기부받은 물품들로 구성된 해피랜덤박스는 서울(9), 인천(8), 경기(9)지역의 한 부모 가정 복지시설 26곳, 총 295가족에게 전달됐다.

중앙신도회 관계자는 “이웃종교에서 운영하는 시설에서 특히 이번 나눔에 더욱 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며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한 부모 가족에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