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은 결국 인간통제를 벗어날 것 : 나쁜 영향을 주는 물질에 대해 지혜롭게 대처하는 법 [전현수 박사 불교정신치료 38강]
상태바
인공지능은 결국 인간통제를 벗어날 것 : 나쁜 영향을 주는 물질에 대해 지혜롭게 대처하는 법 [전현수 박사 불교정신치료 38강]
  • 불광미디어
  • 승인 2024.09.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장의 세 번째 주제인 '나와 생명 가지지 않은 것 사이에 상호 작용'을 요약하겠습니다.

나와 생명 가지지 않은 것 사이의 상호작용을 보면 생명 가지지 않은 것이 나한테 영향을 주고 그에 대한 반응으로 나는 뭔가를 합니다.

그 상호작용은 무수한 그중 기본이 호흡이며 이것은 나와 생명을 가지지 않은 공기와의 상호 작용입니다.

나와 생명이 없는 것 사이의 상호작용은 자연 법칙이나 물리 법칙에 따라 일어납니다.

그래서 생명 가진 존재와 생명을 가지지 않은 존재 사이의 상호작용은 생명 가진 존재의 선택이 동일하면 똑같은 결과가 일어납니다.

 

첫 번째 질문 : 동일한 조건에서 선택하면 동일한 결과가 일어난다는 말의 의미를 설명해주세요.

두번째 질문 : 불교정신치료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해서 어떻게 바라보나요?

세번째 질문 : 나쁜 영향을 주는 물질에 대해 지혜롭게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