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이 주최하고 불교신문사와 불광미디어가 주관하는 2019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11월 14일인 오늘 개막했다. 박람회는 오늘부터 11월 17일까지 나흘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 주제는 ‘PAUSE; Breathe in, Breathe out(명상; 매 순간을 느끼는 습관)’이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우리나라 고유 정신문화인 명상을 비롯한 치유 및 수행 문화를 바탕으로 한 유일한 전통문화산업박람회이자, 불교문화산업 박람회이다. 이번에 약 286개 업체, 396부스가 참여했다.
올해는 특히 '명상'을 주제로 MSC, MBSR, BWD 등 여러 명상 관련 컨퍼런스 및 프로그램, 다채로운 전시들이 펼쳐져 수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관사인 불광미디어(불광출판사, 월간 불광)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불광미디어 부스는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3관 C-56, 57, 58에 나란히 마련됐다.
박람회 현장에서 <월간 불광> 신규 구독자에게 선물을 진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11월호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무릎 담요와 붓다 빅 퀘스천 강연 초대권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월간 불광의 각종 SNS를 구독 신청하면 과월호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불광출판사의 다양한 도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도서 구입 시 1만원 이상은 '장바구니 증정' 2만원 이상은 '머그컵 증정' 5만원 이상은 '택배 무료 발송'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불광출판사 부스 내 직원에게 "불광씨"라고 말을 걸어주면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템플 스테이 체험 기회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