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사, 추석 연휴 KBS 스페셜 <세계유산 대흥사- 인드라망의 숲에서> 방영
상태바
대흥사, 추석 연휴 KBS 스페셜 <세계유산 대흥사- 인드라망의 숲에서> 방영
  • 남형권
  • 승인 2019.09.12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BS

추석 연휴인 9월 12일 오후 9시 40분 방영한 KBS스페셜은 ‘세계유산 대흥사, 인드라망의 숲에서’를 통해, 2018년 세계유산에 등재된 대흥사를 소개했다.

땅끝 두륜산의 사계 속 산사의 빛, 소리, 숨결이 오롯이 담긴 생동감 넘치는 극사실적 UHD 산사 순례는 많은 시청자가 불교문화와 자연을 안방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선사했다.

대흥사 등 일곱개의 산사는 주변 숲과 조화를 이루며 한국 산지 가람의 정형을 간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땅끝 해남 대흥사가 두륜산 밑 마치 한 송이 연꽃 모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계곡을 가운데 두고 남원과 북원이 있다.

 

사진제공: KBS

대흥사는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찰이기도 하다. 대웅전 삼층석탑(보물 제320호)과 북미륵암 마애불(국보 제308호), 대웅전 삼불좌상(보물 제1863호, 1612년 조성)은 그 역사의 산증인이다.

또한, 대흥사는 차의 성지로도 알려져있다. 초의선사가 1830년대 우리나라 최초의 다서인 ‘동다송’등을 저술하고 차를 직접 재배한 곳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