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미디어(대표 류지호)가 깨달음의 축제, 지혜의 컨퍼런스 『붓다 빅 퀘스천 세 번째 : 부처님의 소통수업』을 오는 5월 27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불광미디어가 주최하고 불교텔레비전이 후원하는 붓다 빅퀘스천은 1부 명법스님의 <자기에게 말걸기>, 2부 도법스님의 <대화, 너와 나를 살리는 길>, 3부 철학자 강신주의 <자본이 아니라, 자비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해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개최된 붓다 빅퀘스천은 매회 3백여명의 관객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룬바 있다.
『붓다 빅 퀘스천 3 : 부처님의 소통수업』은 자기 자신과의 소통, 집단간의 소통,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소통을 주제로 갈등을 풀어가는 우리 사회의 소통방법에 대해 근본적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관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불교적 소통의 모델을 탐색할 예정이다.
불광미디어는 지난해부터 독자들과 직접만나 우리 사회와 불교계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붓다 빅퀘스천 강연을 마련해 오고 있다.
토크 콘서트가 일반화되어 있지 않은 불교계 현실에서 문제의식이 선명한 주제를 갖고 대중들과 만나는 붓다 빅퀘스천은 매회 새로운 주제와 형식으로 소통의 장을 열어감으로써 침체를 겪고 있는 불교출판계와 불교콘텐츠 제작에 활력소를 만들어내고 있다.
불광미디어는 기존의 단행본 위주의 출간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으로 일환으로 붓다 빅퀘스천 강연을 기획해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붓다 빅퀘스천 2 : 부처님의 감정수업>은 강연내용을 바탕으로 단행본으로도 제작하고 있어, 강연과 출판을 하나로 묶는 새로운 불교출판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강 참가비는 2만원이며, 접수는 인터넷이나 전화 (02-420-3300)로 접수가 가능하다. 월간 불광 구독자들은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 유튜브 사전 소개 영상
- 명법스님 : https://youtu.be/ZJ3V7sN6Psc
- 도법스님 : https://youtu.be/XMaEYAgrmlM
- 강신주 박사 : https://youtu.be/LElGHiKw8aQ